본문 바로가기

#임신

임당검사 ★ 임당검사 재검 통과했어요!!

임당검사, 임당검사 재검 통과했어요!!!

 

임신 24~28주 시기에 하는 임신성당뇨병 검사(임당검사).

임신호르몬 영향으로 임신 전에 당뇨병이 없었더라도

임신으로 인해 당뇨병이 생기기도 합니다.

때문에 반드시 해야하는 검사 중 하나입니다.

 

저는 #용산구 보건소에서 임당검사했어요.

보건소에서는 무료로 임당검사를 해주는데....

 

보건소보다는 병원에서 하시길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무료라서 보건소에서 하다가 재검떠서 고생한 1인이기 때문이예요...

그래도 보건소에서 하려고 하신다면 

저와 같은 고생하지 않길 바라며 참고하세요.

 

 

 

1. 보건소 임당검사는 오전에 하세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오후에 임당검사를 하면

피를 하루 묵혔다가 다음날 검사하기때문에

검사 정확도가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보건소에서 이런 사실을 미리 알려주지 않아서

오후에 했어요 ㅠㅠ 결과는 재검 ㅠㅠ)

 

2. 공복 2시간을 꼭 지키세요!!

임당검사는 공복 2시간 뒤에 

포도당시약을 마시고 1시간 뒤에 채혈하는 거예요.

저는 공복 1시간반정도 지나서 보건소에 갔기때문에

30분 뒤에 포도당을 마신다고 했어요.

하지만 보건소 포도당 시약 주시는 분이

1시간 반이나 2시간이나 별 차이없다며

그냥 마시라고 하더라구요.....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어이없어요 ㅠㅠ)

 

검사결과는 용산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했어요.

금요일 오후에 검사했는데, 화요일 정도에 결과가나왔어요...

결과는...169

(엄청 높게 나옴!!)

 

재검 당첨!!!!!!

 

 

임당검사 1차 선별검사는

140mg/dl 이상시

2차검사(재검)을 해야해요.

 

 

그렇게 저는... 보건소의 대충대충의 결과 ㅋㅋㅋㅋㅋ

재검이 그것도 아주 높게 떴어요 ㅋㅋㅋㅋㅋ

 

재검을 받기위해

제가 원래 다니던 병원

#강동미즈여성병원에 갔어요.

 

재검은 공복 8시간 이상 금식한 후에 가야해요.

안그래도 힘든 임산부인데 공복에 움직이는게 힘들더라구요 ㅠㅠ

 

임당검사 재검했다고 했더니

알아서 안내해주더라구요.

달디 단 그 포도당시약을 1차때보다 많이 먹어요.

토하면 처음부터 해야된다고 해서

꾸역꾸역 먹었어요 ㅠㅠ

피를 총 4번 뽑아요.ㅠㅠ

 

공복에 한번(95이상)

1시간후 한번(180이상)

2시간후 한번(155이상)

3시간후 한번.(140이상)

 

이렇게 총 4번 검사후

두 가지 이상 기준수치를 초과하면

임당 확정을 받게 되지요.

 

안그래도 철분이 부족한 임산부인데

공복에서 피를 4번이상 뽑으니

빈혈이 오더라구요.

병원에 이야기해서 쉴수있는 침대가 있으면

누워계세요. 무리 노노!!

저도 마지막 피뽑기 전에는 머리가 핑돌아서

침대에 누워있었어요 ㅠㅠ

 

 

 

저는 다행히 1번만 기준수치를 초과해서

임당 통과하게 됐어요.

 

임당검사 결과는 

2~3일 후에 알려준다고 했는데

제가 너무 궁금해서 다음날 병원에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바로 알려주시더라구요.

 

통과 되고나서 얼마나 기쁘던지...!!!

재검을 받으러 가기 일주일정도에 했던

방법 공유합니다.

 

TIP. 임당검사 재검 통과 팁

1. 걷기 운동을 많이 했어요.

(재검하는 날에도 피뽑고나서 계속 돌아다녔어요.)

 

2. 빵, 쌀밥은 절대 안먹었어요.

억지로라도 야채를 먹으려고 했어요.

과일도 안먹고 인스턴트도 안먹고

건강한 것만 먹으려고 노력했답니다.

 

3. 스트레스 받지말기.

스트레스를 받거나 수면부족일시

혈당이 높게 나온다고도 해서

최대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으려고 노력했어요.

 

임당검사 재검...

너무 두렵지만, 저처럼 높은 수치였다가도(169)

재검 통과한 사람도 있답니다!!!

희망을 가지세요!!!

 

임당검사 재검하러 갔을때

담당 의사쌤이 재검하러 오는 사람 10명 중 1명만 확진받는다고

너무 걱정말라고 하셨는데

그말이 엄청난 힘이 되었거든요^^.

 

임당검사 결과는 보통 2~3일이라고 말은하지만

저처럼 병원에 조르면?! 빨리 알려주시기도 하더라구요.

다 그럴진 모르겠지만 참고하시길 바래요.^^

 

임당검사 수치 169였다가

재검에서 통과한 희망적인 후기였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출산합시다!!

감사합니다.